전체서비스보기
  • 1_speedtest.jpg

    인터넷 속도는 사용하시는 분마다 느리다, 빠르다의 기준이 많이 다릅니다.
    평소 인터넷을 많이 사용(동영상 다운 등)하시는 분은 여전히 느리다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
    그래도 사용하기에는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.
    사용하시는 플랜 및 거주지에 따라 속도가 다소 차이가 납니다.
    전화국(Exchange)와의 거리에 따라 ADSL2+ 기준 5Mbps ~ 20Mps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.
    또, 오래된 집 일수록 속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

    ※ 인터넷 속도 테스트 사이트 : http://www.speedtest.net

    Q1. 인터넷이 엄청 느려요.
    • 첫번째로 Unlimited가 아닌 경우 Data용량을 다 소진하셔서 Shaping Speed(보통 256K 이하)로 사용중인 때
      ☞ 다음달 사용용량이 초기화 될때 까지 기다리시거나 플랜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. 

         단, 플랜 변경 시 업그레이드는 추가 비용없이 바로 바꿀수 있으나 다운그레이드는 추가 비용 발생
      ☞ 불필요한 다운로드(예: 동영상 등) 자제하셔요..^.^

    • 한시적(Temporary)으로 인터넷이 느린 경우
      ☞ 인터넷 모뎀 Power off 후 다시 On
      --> 정상속도가 나오는 지 확인
      ☞ 홈폰 전화기의 음질 확인
      --> 잡음이 있으면 전화 회사 (텔스트라 또는 TPG)에 연락. 

      ☞ 전화소켓연결부분(Wall Socket) 부식 및 접촉불량 
      --> 전화 테크니션을 통한 Wall Socket 교체 (추가 비용 발생)
      ☞ 전화연결소켓(Wall Socket)에서 모뎀까지 전화선을 길게 연결한 경우
      --> 집 구조상 라인을 길게 써야할때 전화선은 최대한 짧게하고 LAN선을 길게 써야함
       필터/스필릿 불량
      --> 불량유무 테스트 후 교체 (VTEQ에서 테스트 및 구입 가능)
      ☞ 모뎀 불량 
      --> 
      불량유무 테스트 후 교체 (VTEQ에서 테스트 및 구입 가능)

    ※ 이밖에도 인터넷 사용 당시 주위 환경변화가 생긴 경우 (예 : 주변의 네트웍공사, 정전, 홍수 등 등)


    내용이 이해하시기 어려우시면 VTEQ(07 3323 3232)로 연락주세요.
    친철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