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서비스보기
  • 추가 비용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서 TPG 인터넷 신청전에 꼭 한번 읽어주세요.

    [TPG 인터넷 신청할때 사전 숙지사항]


    TPG는 텔스트라의 전화선 망을 임차하여 서비스를 제공

    • 대표상품 : ADSL2+ with Home phone $59.99/Unlimited 상품 (무제한 인터넷 + 전화선 렌털 비용) = $59.99
    • Unlimited 상품이 불가능지역 (http://www.tpg.com.au/maps 참조)
      ☞ 텔스트라 전화신청 후 TPG 인터넷 신청(ADSL2+ Standalone $59.99/Unlimited) 가능
      (단, 텔스트라 전화요금은 별도)
    • ADSL은 전화가 무조건 개통이 되어야 합니다. (TPG Home Phone Bundle 또는 텔스트라 전화)

     숙지사항

    • 거주 주소지에 따라 신청이 불가능할 수도 있음(참조 : http://www.tpg.com.au/maps ) 
    • 신청후 설치기간 2~3주 소요(지역별/시기별 Technician 여유에 따라 차이 발생. 경우에따라 4주 이상이 걸리는 경우도 있음)
    • 계약기간내 취소 시 남은 개월수 월사용료의 50% 또는 최대 $350, $480($79.99 Plan경우) 위약금 발생
    • 계약취소시 1개월 Notice 있음
    • 타운하우스, 아파트 등 복합건물 일경우 MDF Jumpering 비용 $60이 추가 발생할 수 있음
    • 집이사할때 이전(Change of Location) 비용 $129.99 → $99.95 발생
    • 계약 Plan내에서 다운그레이드(예:Unlimited →500GB 변경시) 비용 $59발생 (※ 업그레이드시는 추가 비용없음)
    • 같은 주소지에서 다른 Plan으로 변경시(예: ADSL2+ → ADSL2+ with Home Phone) 추가 비용 $99.95 발생
    • 테크니션 방문시 부재중으로 재방문이 필요할 경우 추가 비용 $109 발생


     텔스트라 직원이 "거주지에 방문" or "지역전화국(Exchange)"에서 작업

    • 전화선은 TPG의 소유가 아니고 텔스트라의 소유이기 때문에 텔스트라 테크니션이 직접 작업
    • 텔스트라 직원에게 추가 요구사항을 요구할 수 없음(예 : 건물/하우스내 전화소켓 변경 등)
    • TPG 요청에 따라 하우스, 타운하우스 및 아파트 등의 건물외벽(NBP : Network Boundary Point)까지만 작업
    • 테크니션이 집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완료되면 통보 함
    • 테크니션 완료 통보후 전화기 연결후 다이얼톤 및 수발신 정상작동 확인
    • TPG 설정 완료된 모뎀연결후 DSL, Internet 불이 들어오는 지 확인
    • 이때 인터넷이 정상작동이 안돼면 Line 및 내부선연결문제로 테크니션 서비스를 추가 받아야함
      (2~3일 소요, 내부연결문제면 비용이 $60 추가됨)
    • 인테넷 정상작동 유무 확인


     인터넷 설치 진행 절차

    1. 가입 신청

    2. TPG에서 해당 주소에 설치 가능여부 조회 및 결제 (가입비 + 첫달치 요금 + $20 홈폰 디파짓) 

      - Credit Card 결제: 1일내 결제 완료

      - Direct Debit: 3~5일 소요 

      - 결제 완료 시 고객에게 이메일 발송 (그림 참조)

    3. 설치 예정일 결정: 결제 후, 3~7일내에 예정일 결정

    4. 예정일 통보: 고객의 이메일 또는 전화로 예정일 통보

       4-1. 모뎀 설정: 고객님의 Username & Password로 직접 모뎀 설정

       4-2. VTEQ에서 구매 시, 설정 서비스 포함

       4-3. 설정 방법을 모르실 시, VTEQ으로 가지고 오시면 모뎀 설정 서비스 가능 ($20)

    5. 예정일에 라인 연결

      - 라인 상태에 따라 테크니션이 집으로 방문 또는 외부에서만 작업

    6. 설치 완료

       6-1. 정상 설치가 완료된 경우 바로 인터넷 사용 가능

       6-2. 내선 작업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VTEQ 또는 TPG로 테크니션 요청 ($60 추가 비용 발생)

    7. TPG 테크니션 방문 예약 (3~5일)

    8. 테크니션 방문 및 설치 완료 


    위와 같은 절차에 따라서 인터넷 설치가 되며, 

    일반 적으로 2~3주가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서 4주 또는 그 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
     NBP(Network Boundary Point) 를 이해

    • 타운하우스, 아파트 등 복합 건물의 예시


    • 일반하우스의 예시


     TPG 인터넷 신청후 진척사항을 알기위해 수시로 본인 Email 및 SMS 확인 

    • 일반적인 진행단계 : 신청 > Payment > 설치날짜통보(Email or SMS) > 설치(거주필요 or Not) > 인터넷사용
    • TPG Installation Status, install date and time: 2013-06-20, 13:00:00 (VULL cutover notification)
      - VULL은 지정된 시간에는 집에 있어야 함. 그렇지 않을 경우 텔스트라 직원이 작업을 하지 못하고 돌아간 경우 스케쥴을 다시 잡고 추가 비용 $109 발생
    • TPG Installation Status, install date and time: 2013-06-20, 14:00:00 (eVULL cutover notification)
      eVULL 은 집에 계시지 않아도 됨. 직원이 전화국 내부 또는 Exchange에서만 작업

     TPG 인터넷 설치 후 확인사항

    • 테크니션 및 TPG로 부터 인터넷 설치 완료 통보 확인
    • 고객님께 부여된 홈폰 전화번호를 확인 
    • 필터를 통한 전화기(Phone)/모뎀(ADSL) 연결
    • 전화기 발신음(다이얼 톤) 및 정상적으로 전화가 작동(직접 전화걸어봐야 됨)하는지 확인(사전 전화기를 준비)
    • 모뎀 설정(기본ADSL설정, TPG ID/Password, SSID, Security 등 설정 : 모뎀 설정은 브랜드마다 상이하니 메뉴얼 참조)
    • 모뎀 DSL, Internet LED 불이 안정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(DSL 불이 깜빡거리면 안됨)
    • 이때 인터넷이 정상작동이 안돼면 Line 및 내부선연결문제로 테크니션 서비스를 추가 받아야함
      (2~3일 추가 소요, 내부연결문제면 비용이 $60 추가됨)
    • 인터넷 정상 사용


     TPG 인터넷 신청 및 문제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

    • TPG 공식 Dealer : VTEQ Computer Solutions
    • 주소 : Suite 7A / 3 Zamia St. Sunnybank QLD 4109
    • 연락처: 07 3323 3232
    • 메일: info@vtcs.com.au